[제주 실내 데이트] 아르떼뮤지엄 숨겨진 장소와 관람순서 추천
제주도 여행 기간 제일 기억에 남는 것 중 하나는 "아르떼 뮤지엄"을 방문한 것이었다. 조명을 활용하여 각각의 테마로 꾸며진 전시관을 보는 내내 오랜만에 힐링하는 느낌을 제대로 받을 수 있었다. 제주도 아르떼 뮤지엄의 위치와 가격부터 솔직한 후기를 써보려고 한다.
Contents
아르떼뮤지엄 제주 솔직한 후기
국내최대몰입형 미디어아트전시관 아르떼뮤지엄 아르떼뮤지엄은 코엑스'WAVE'작품으로 유명한 세계 수준의 디지털 디자인 컴퍼니 d'strict가 선보이는 국내 최대 규모의 몰입형 미디어아트 전시관이다. 스피커 제조 공장으로 시용되던 바닥 면적 1,400평, 최대 10M에 육박하는 웅장한 공간에서는 빛과 소리가 만들어 낸 10개의 다채로운 미디어아트 전시가 펼쳐진다.
[네이버 지식백과] 아르떼뮤지엄 제주 (대한민국 구석구석, 한국관광공사)
아르떼뮤지엄 제주 위치와 운영시간
아르떼뮤지엄 제주의 위치는 '제주 제주시 애월읍 어림비로 478'이다. 근처 사람들이 자주 찾는 관광지는 '9.81 파크'가 있다. 둘 사이의 거리는 차로 5분 정도 걸리는 정도이다. 매우 가까운 거리이기 때문에 아르떼 뮤지엄 관람 후 들리기 좋은 곳이다. 두 장소 모두 1시간 이상 머물 수 있는 관광지라 시간 보내기에도 좋다. 운영시간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밤 8시까지다. 저녁 7시에는 입장이 마감된다.
아르떼뮤지엄 제주 가격
아르떼 뮤지엄 제주의 입장료는 위 사진을 참고하면 된다. 네이버예매가 가능하지만 구매 후 1시간 내 사용불가이므로 미리 구매하는 것을 추천한다. 위 사진을 클릭하면 네이버예매 화면으로 이동 가능하다. 제주도민이나 장애인, 아동, 군인, 유공자처럼 할인대상자인 경우에는 현장구매만 할 수 있다.
아르떼뮤지엄 구경거리
아르떼뮤지엄은 <FLOWER>, <BEACH> 등 여러 테마로 나뉘어 있다. 각 공간마다 테마에 어울리는 음악, 조명이 어우러져 지루함 없이 구경할 수 있는 점이 좋았다. 처음 입장하면 <FLOWER> 전시관이 나오는데 동백꽃을 배경으로 벽과 바닥 모두 채워져 있었다. <BEACH> 전시관에는 바닷가에 서있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조명을 활용해 파도를 만들어낸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테마는 기간에 따라 바뀔 수 있다.
아르떼뮤지엄 제주 솔직한 후기
단순히 눈으로 구경하는 것뿐만 아니라 <STAR> 전시관처럼 입체적으로 꾸며진 공간도 있어서 좋았다. 또한 도안 (판다, 원숭이 등)에 색칠을 한 후 스캔을 하여 커다란 화면에 내가 꾸민 동물이 움직이는 것을 볼 수 있었는데 정말 재밌는 경험이었다. 각 테마 모두 보는 내내 편안하고 아름다웠다. 제주도에 간다면 한 번쯤은 가볼 만한 전시회인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