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시리즈

국내 워터파크 베스트 3, 캐리비안베이, 롯데워터파크, 오션월드 장단점

by seacloud 2024. 8. 10.
728x90
반응형
LIST

저번 한국의 계곡 순위에 이어 워터파크 순위와 각 워터파크의 특징, 장단점, 가는 방법 등을 간략하게 소개하려고 한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유명한 곳 중 하나인 캐리비안베이부터, 부산, 경남권 사람들이 많이 찾는 김해 롯데 워터파크 등 유명한 3곳의 워터파크에 대한 글이다.

 

Contents

     

    2024 대한민국 워터파크 BEST 3

    2024-워터파크-순위
    2024 국내 워터파크 순위

    워터파크란, 각종 물놀이 시설을 갖춰놓은 테마파크라고 보면 된다. 파도 풀, 스파, 워터슬라이드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바다나 계곡 같은 곳은 물에 떠다니거나 일광욕을 하는 게 거의 대부분이지만 워터파크는 각종 놀이 기구와 함께 즐길 거리가 많아 인기가 많다. 하지만 비싼 가격과 물가라는 단점이 있기도 하며 성수기에는 사람들이 많이 찾아 워터슬라이드 같은 놀이 기구를 타기 위해 몇 시간을 기다려야 하기도 한다. 워터파크 특성상 날씨의 영향을 많이 받아 운영하는 시간이나 어트랙션 이용가능 여부 등이 바뀌므로 따로 시간과 관련한 내용은 적지 않았다. 방문일에 꼭 확인하는 것이 필수이다.  또한 워터파크 할인을 하는 카드가 많고 각종 특가가 항상 널려있기 때문에 관련 내용도 다 빼고 기본요금만 넣었다. 

     

     

    1위 용인 캐리비안베이

    캐리비안베이의-모습
    캐리비안베이 (사진출처: 캐리비안베이 공식홈페이지), 사진을 누르면 공식홈페이지로 이동

    캐리비안베이는 경기도 용인시에 위치한 에버랜드 리조트 산하의 워터파크이다. 에버랜드 바로 옆에 붙어있으며 하루는 에버랜드, 2번째 날 캐리비안베이를 가는 것이 가장 인기 있는 여행 일정이다. 국내 워터파크 중 인지도가 가장 많고 유명하지만 오션월드에 자리를 뺏긴 적이 있으며, 메가스톰이라는 새로운 놀이기구 개장 이후 다시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워터파크의 어트랙션이 대부분 비슷하지만 캐리비안베이에서 가장 인기 있는 어트랙션으로는 메가스톰, 워터봅슬레이, 아쿠아루프가 있다. 

    https://outlogin.tistory.com/65

     

    캐리비안베이 본전 뽑는 동선 추천과 미들 시즌 할인 정보 (모자 필수X)

    캐리비안베이는 더운 여름 즐기기 좋지만, 성수기를 피해서 가격이 좀 더 싸고, 여유로운 9월에 가보는 것을 추천한다. 에버랜드 바로 옆에 있어 1박 2일 일정으로 놀다 오기 충분하며 당일치기

    outlogin.tistory.com

     

    캐리비안베이 평균가격과 장단점

    캐리비안베이 가격

     

    에버랜드와 캐리비안베이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투파크 이용제도가 있다. 당일에 한하여 종일권 이용 시에는 오후 1시부터, 오후권 이용 시에는 오후 5시부터 에버랜드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골드시즌의 대인 종일권 이용료는 79,000원이며 오후권의 경우 69,000원이다. 골드시즌은 극성수기를 뜻하며 로우시즌, 미들 시즌 등에 따라 표값이 다른데 자세한 표값은 위의 링크를 참고하면 된다. 캐리비안베이의 장점은 다양한 놀이기구와 시설을 갖추고 있다는 점, 겨울에는 따뜻한 물이 나오는 등 사계절 내내 즐길 수 있다는 점, 열대 테마로 꾸며진 파크 내에서 휴양지 분위기를 받을 수 있다는 점이 있다. 단점으로는 워터파크 내 음식, 각종 이용시설의 물가가 높다는 점, 혼잡하여 웬만하면 어트랙션 이용을 잘 못한다는 점, 오래된 만큼 다소 노후화된 시설이 있다는 점이다.

     

     

    2위 김해 롯데워터파크

    롯데워터파크의-모습
    롯데워터파크 (사진출처: 롯데워터파크 공식 홈페이지), 사진을 누르면 공식홈페이지로 이동

    롯데워터파크는 경상남도 김해시 신문동에 위치한 대한민국 최대 규모의 워터파크이다. 대부분 캐리비안베이가 가장 넓다고 알고 있지만 실제로는 롯데워터파크가 더 넓다. 실제로 불을 뿜는 화산이 롯데워터파크의 상징이다. 이는 롯데워터파크가 남태평양의 폴리네시아 섬을 콘셉트로 만들어졌기 때문이다. 캐리비안베이와 비슷한 어트랙션을 다수 보유하고 있고, 경상권에서 접근성이 좋아 많이 찾는 워터파크이다. 2015년에 개장한 만큼 시설이 매우 깔끔하고 즐길 수 있는 어트랙션도 많다.  티키 웨이브라고 하는 파도풀이 있는데 국내에서 가장 큰 실내 파도풀이라고 한다.  실외 파도풀인 자이언트웨이브가 국내 1위, 세계 3위 규모이다. 롯데워터파크 내에는 국내 1위 규모의 어트랙션이 많이 있어 다른 워터파크보다 스릴 있고 재밌는 경험을 느낄 수 있다.   

    728x90

    김해 롯데워터파크 평균가격과 장단점

    롯데워터파크 가격

     

    슈퍼골드시즌 대인 종일권의 이용료는 78,000원이며 오후권의 경우 71,000원이다. 롯데월드와 마찬가지로 매직패스 이용이 가능한데, 매직패스 요금은 60,000원이다. 6가지의 어트랙션 중 4가지를 빠르게 이용 가능하다. 김해 롯데워터파크의 장점으로는 깔끔한 시설과  국내 최대규모, 최장길이 등을 자랑하는 각종 스릴 넘치는 어트랙션과 놀이시설이 많다는 점이 있다. 단점으로는 높은 물가와 수도권의 경우 접근성이 좋지 않다는 점이 있다. 

    https://outlogin.tistory.com/98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 평일 후기 (교복, 퍼레이드, 놀이기구 추천)

    얼마 전 평일, 부산 기장에 있는 롯데월드 어드벤처를 다녀왔다. 평일이라서 그런지 사람들이 많이 없었다. 놀이기구 대기시간이 10분도 안될 정도였기 때문에 하루종일 테마파크를 빌린 것처럼

    outlogin.tistory.com

     

    3위 강원 오션월드

    오션월드의-모습
    오션월드 (사진출처: 오션월드 공식홈페이지), 사진을 누르면 공식홈페이지로 이동

    오션월드는 강원특별자치도 홍천군 서면에 위치한 워터파크이다. 비발디파크 리조트 산하의 워터파크이며 위치 특성상 서울/경기/강원권에서 많이 찾는 곳이다. 2006년에 개장했고 캐리비안베이와 양대산맥을 이루는 알짜베기 워터파크이다. 2011년에는 캐리비안베이 이용객 수를 넘은 적이 있을 만큼 인기가 많다. 고대 이집트를 콘셉트로 한 인테리어가 특징이고 어트랙션 수는 캐리비안베이, 롯데워터파크보다는 적은 편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세계에서 가장 긴 몬스터 블라스터 (2인용 튜브 슬라이드, 300m)가 있고 사계절 내내 즐길 수 있는 각종 시설을 보유하고 있다. 규모 또한 축구장 14개 정도로 넓다. 

    반응형

    강원 오션월드 평균가격과 장단점

    오션월드 가격

     

    오션월드는 실내, 야외 락커 이용에 따라 가격이 다르다. 골드시즌 대인 실내락커 이용 요금은 89,000원이다. 야외락커 이용 요금은 대인 기준 79,000원이다. 롯데워터파크 매직패스와 비슷한 오션패스가 있는데 3회권 기준 230,000원으로 매우 높은 가격이다. 오션월드의 장점으로는 리조트와 연계되어 있어 숙박과 워터파크를 함께 즐길 수 있다는 점, 이집트 테마로 꾸며져 있어 독특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는 점이 있다. 단점으로는 비싼 요금과 강원도에 위치하여 접근성이 안 좋은 점이 있다. 

    728x90
    반응형
    BI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