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시리즈/오늘의 꿀팁

인비절라인 1일차 후기 (어태치먼트 부착/얼라이너 착용)

by seacloud 2025. 4. 25.
728x90
반응형

드디어 인비절라인 장치를 착용하게 되었다. 이제 하루 지났지만 후기를 써보려고 한다. 치아교정을 본격적으로 시작하고 있다는 사실 자체가 좋았고 오랜 시간이 걸리겠지만 꾸준히 잘 착용하여 좋은 결과를 얻었으면 좋겠다.


 

🦷어태치먼트 부착하기

어태치먼트의 모습 (분홍색 동그라미)

본격적으로 장비 착용하기 전에 “어태치먼트”라는 것을 치아에 먼저 부착하였다. (1시간 소요)

잘 보일지는 모르겠지만 부착하면 저런 식으로 돌기처럼 튀어나온 모습이 된다. 어태치먼트는 사람마다 부착할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다. 치아가 이동하는데 도움을 주는 돌기라고 생각하면된다. (떨어지면 치과 가면 된다. 은근 단단한데 양치할 때 신경 쓰인다.)


인비절라인-쇼핑백인비절라인-스타터-팩
인비절라인 스타터 키트

어태치먼트 부착이 끝나고, 장치 착용 연습도 해보고 주의 사항을 들은 뒤에 집으로 갔다. “인비절라인 스타터 키트”가 담긴 쇼핑백도 주셨다. (윗 사진) 케이스, 정품 인증서 등이 들어있다. 아래에서 설명하는 것들 전부가 이 쇼핑백안에서 나왔다.


 

 

🦷인비절라인 교정의 핵심, 얼라이너

얼라이너의-모습얼라이너가-들어있는곳
얼라이너의 모습 (어금니 쪽에 별 모양이 있는 것이 정품이다)

가장 중요한 얼라이너가 들어있다. 인비절라인 교정장치인데 이게 가장 중요하다. 나는 총 40개가 있었는데 4개를 먼저 받았다. 일주일에 1단계씩 갈아 끼우면서 사용하는 것이다. (즉 4개면 4주, 4주 후 치과 가서 필요한 치료 후 다음 단계 받아오는 식)

그 후에 20개, 즉 20주 치를 받아온다 가정한다면 20주 안에 치과를 방문할 일이 없는 것이 인비절라인 교정의 장점이기도 하다.

그리고 사람마다 필요한 단계는 전부 다르다. (50개가 넘을 수도 있다.)

2025.03.23 - [오늘의 시리즈/오늘의 꿀팁] - 치아교정, 인비절라인과 일반 브라켓 교정의 차이점과 장단점


 

🦷얼라이너 보관 케이스 사용하기

얼라이너-보관-케이스얼라이너-보관케이스
얼라이너 보관 케이스

얼라이너를 보관할 수 있는 케이스이다. 은근 단단하다. 별 다른 기능은 없다. 식사를 하거나 양치를 할 때 교정장치를 빼게 되는데 그때 이 케이스에 보관하면 된다. 얼라이너가 투명하기 때문에 잃어버리기 쉽기 때문이다. (가격도 비싸다.) 막 눈에 띄지 않아서 좋은 것 같다.


🦷츄이로 씹는 연습하기

츄이의-모습
츄이의 모습

이건 “츄이”라는 건데 얼라이너 착용 후 껌 씹듯이 씹어주면 된다. 그럼 얼라이너 착용이 더 수월해지고 밀착이 잘 된다. 나 같은 초보에게 좋다. 사용 후 씻어서 보관하고 재사용 가능하다. 나는 앞니에 할 때는 안 아팠는데 어금니에 하니 은근히 아팠다. 자기 전 100번 정도 하면 좋다고 한다.


 

 

🦷마이 인비절라인 공식 앱 사용하기

마이인비절라인-공식-앱
마이인비절라인 공식 앱의 화면

이건 "마이인비절라인"이라는 공식 앱인데 나의 스케줄을 확인하는데 도움이 된다. 또한 미착용시간을 잴 수 있는 기능이 있다. 인비절라인은 하루 20~22시간 이상 꾸준히 착용해야 효과가 있다고 한다. (식사, 양치 시간 빼면 충분하긴 했다.) 그래서 그 시간을 일일이 잴 수는 없으니 미착용 시간을 재는 것이 더 편하다. 
또한 셀카 기능이 있어서 하루하루 변화되는 모습을 비교할 수 있다. 아직 초반이라 2일 치 밖에 없어 눈에 띄는 건 없지만 꾸준히 촬영해 봐야겠다. 비슷한 앱들이 여러 가지가 있는데 이건 공식앱이라서 제일 편하다고 생각했다.

반응형

인비절라인-정품카드
인비절라인 정품 인증 카드

🦷착용 후기

일단 이제 2일밖에 안 지났지만 초반 후기를 말한다면, 끼우는 건 생각보다 안 아프고 쉬운데 벗기는 게 은근히 어렵다. 벗기면 치아들이 제자리를 찾아가려고 하는듯한 미세한 통증이 있다. 당연하지만 불편하고 조금 아프다. 근데 성인이라면 충분히 참을 수 있는 정도이다. 제일 좋은 건 식사할 때는 빼고 먹을 수 있어서 음식 종류에 제한이 없다는 점이다. 양치도 뺀 상태로 평상시대로 하면 되는 거라 문제가 없다.

잘 때도 상당히 불편한데 치아 교정은 '불편해야 정상'이다. 인비절라인 장치를 꼈는데도 너무 편하고 아무 느낌이 안 든다면 비정상이다. 근데 불편한 것을 넘어 심각하게 아픈 경우에는 치과를 가서 해결하는 것이 좋다. 

앞으로도 꾸준히 후기를 남겨볼 생각이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