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키호테에서 구매한 기념품 장단점 정리
돈키호테란? 돈키호테 할인받고 알뜰하게 구매하는 팁
일본 오사카를 가면서 너도나도 꼭 들리는 곳인 돈키호테를 다녀왔다. 저렴한 가격의 다양한 상품들이 있어 많은 사람들이 기념품을 살 때 주로 이용한다. 오사카뿐만 아니라 도쿄, 후쿠오카 등 다양한 지역에 골고루 있는 것이 장점이다. 나도 이번에 대부분의 기념품을 돈키호테에서 한 번에 샀다. 택스리펀까지 받아 10개가 넘는 상품을 10만 원 정도에 구매했다.
https://www.djapanpass.com/coupon/0001009004
위의 링크를 열고 직원에게 보여주면 최대 15프로를 할인받을 수 있다. 단, 1회만 사용 가능하며 10,000엔, 한국 돈으로 10만원 이상 구매했을 때만 가능하다.
메구리즘 발열 안대
눈에 착용하는 발열 안대로, 착용하자마자 눈이 따뜻해지고 덤으로 좋은 향기가 나서 눈의 피로를 해소시킬 수 있는 일회용 제품이다.
장점: 눈의 피로가 풀리며, 라벤더 향 같은 좋은 향기가 나서 기분이 좋아진다.
단점: 일회용이라 약간 부실해서 잘 때 착용하면 잘 찢어진다. 안에 들어있는 수량이 적다.
평점: 10점 만점 중 6점이다. 굳이 살 필요는 없는 느낌이다.
휴족시간
근육통 완화 효과를 가진, 발바닥에 붙이는 파스이다. 쉽게 말해 발에 붙이는 파스이다.
장점: 다음 날 일어났을 때 다리가 가벼워지고 시원한 느낌을 많이 받을 수 있었다.
단점: 돌기가 있어서 발바닥에 붙이면 조금 아프다.
평점: 10점 만점 중 7.6점이다. 여행 중 많이 걸은 날 밤에 사용하기 좋다.
동전파스
동전 모양의 파스이고 혈자리에 붙여야 효과가 난다고 이 제품은 설명하고 있다. 일본에서 유명한 파스 중 하나이고 핫 파스와 쿨 파스 두 종류가 있다.
장점: 작고 귀엽게 생겼다.
단점: 혼자서 붙이기 어렵다. 여러 개를 써야 하고 생각보다 접착력이 약해 몸에서 잘 떼진다. 안 시원하다.
평점: 10점 만점 중 5.9점. 몸에 붙이니 스티커 놀이를 하는 느낌이었다.
명란 마요네스
마요네스인데 명란이 첨가되어있는 것이다. 빵이나 각종 요리를 할때 사용한다.
장점: 사용법이 쉽다. 맛있고 양이 많다. 빵에 발라먹을 때 가장 맛있다.
단점: 집에서 자취하는 입장에서는 별로 사용할 때가 없다.
평점: 10점 만점 중 6.8점. 맛은 확실히 있지만 집에서 음식을 잘 안 만들어 먹는 사람에게는 비추천한다.
누레 마스크
마스크인데 안에 촉촉한 솜을 넣어 호흡시 입이 건조해지지 않도록 도와주는 제품이다. 일상생활보다는 잘때 주로 착용하며 겨울에 건조해서 잠을 설치는 사람들에게 좋은 제품이다.
장점: 확실히 건조함이 적어지는 효과가 있었다.
단점: 밤에도 마스크를 쓰니 24시간 끼는 듯해서 답답했다. 잘 때 잘 벗겨진다.
평점: 10점 만점 중 6.3점. 이런 마스크를 돈 내고 구입하는 이유를 모르겠다.
아이봉
눈이 건조하거나 침침할 때 눈 청소를 도와주는 안구 세정제이다. 제품 표면에 나온 것처럼 사용한다.
장점: 확실히 눈이 시원해지는 느낌을 받았다. 지속력도 좋아 간간이 사용하기 좋다.
단점: 눈에 꽉 붙이고 사용해도 조금 센다.
평점: 10점 만점 중 7.4점. 사용법이 간단하고 가끔 쓰기에 딱 좋았다.
샤론파스
명함크기의 파스이다. 일본에서 동전파스와 함께 양대산맥을 이루는 파스인데, 일본 현지인들은 샤론파스를 더 선호한다고 한다.
장점: 효과가 굉장히 좋다. 크기도 적당해서 사용하기 좋다. 접착력이 좋아 쉽게 떨어지지 않는다.
단점: 단점이 없다.
평점: 10점 만점 중 9.8점. 가장 만족한 제품이고 더 구매할 걸 그랬나라고 후회했던 제품이다.
쟈와카레, 골든 커리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 수있는 일본 대표 카레이다. 맛이 진하고 매운맛, 보통맛 등 여러 종류가 있다.
장점: 만드는 방법이 쉽고 양이 많다. 맛도 있다.
단점: 혼자 먹기에 양이 많아 조절을 잘해야 한다. 한 박스에 대략 9인분 정도의 양이라고 보면 된다.
평점: 10점 만점 중 7.7점. 익숙한 맛이면서도 다른 오묘한 느낌이다. 맛은 확실히 있었다.
오타이산
일본의 국민 소화제라고 불리는 제품이다. 허브를 넣어 만든 제품이고 일본 현지 내에서도 유명한 제품이라고 한다.
장점: 베아제보다 효과가 빠르고 좋았다. 먹기 쉽게 개별 포장돼있는 점이 좋았다.
단점: 물이 꼭 필요하다. 사람에 따라 향이 호불호가 갈릴 수도 있다는 점이다.
평점: 10점 만점 중 7.9점. 효과가 빠르다는 점이 제일 좋았다.
카베진
위에 좋은 양배추를 첨가하여 만든 위염약이다. 장트러블에 특히 좋다고 한다. a버전과 s버전 두가지가 있는데 s가 더 좋다.
장점: 효과가 빠르다. 양이 많다는 점이 좋았다.
단점: 열었을 때 이상한 냄새가 난다. 2개씩 먹어야 해서 알약을 잘 먹는 나도 한 번에 삼키기 어려웠다.
평점: 10점 만점 중 7.5점. 위에 좋다는 양배추를 첨가 했다는 점이 마음에 든다.
이치란 라멘
일본 대표 라멘집인 이치란 라멘에서 제품으로 낸것이다. 이치란에 미련이 있는 분들에게 손수 집에서 만들어 느껴보라는 심리가 담겨있다.
장점: 이치란라멘을 못 가서 서러웠는데 80%라도 느낄 수 있어서 좋았다.
단점: 양이 매우 적다. 라멘이 아니라 뿌셔뿌셔를 먹는 느낌이었다. 먹어도 먹은 느낌이 안 난다.
평점: 10점 만점 중 6.4점. 차라리 직접 가게에 가서 먹는 편이 낫다.
계란 간장
간장계란밥에 가장 잘 어울리는 간장계란밥 전용 간장이다. 한국 마트에서도 볼 수 있다.
장점: 짜지 않고 모든 밥에 어울린다. 너무 맛있다. 일본보다 비싸지만 한국에서 판다는 것이 다행이다.
단점: 금세 끝이 나는 양이다.
평점: 10점 만점 중 9.5점. 자취하는 입장에서 매우 고마운 제품이었다.
비오레 선크림
일본에서 유명한 선크림으로, 끈적거리지 않아서 일상생활에 사용하기 좋은 제품이다.
장점: 바르기 편하고 선크림이지만 끈적거림이 적다는 점이 제일 좋았다.
단점: 양이 적은 것이 아쉬웠다.
평점: 10점 만점 중 8.7점. 외출할 때 잘 사용한 제품이었다.
페어 아크네
여드름 염증이 난 곳에 바르는 연고이다.
장점: 생각보다 오래 사용 가능하다. 효과가 빨라서 뾰루지 났을 때 좋았다.
단점: 여드름이 없어서 사용할 일이 많이 없었다.
평점: 10점 만점 중 7.9점. 효과는 확실히 좋았다.
닛신 컵누들
여러 가지 종류의 라면이다. 조그만 사이즈의 저렴한 가격으로 간단히 먹기 좋다.
장점: 여러 가지 맛이 있어서 시도하기 좋았다. 양이 적었지만 건더기도 많고 깔끔했다.
단점: 양이 적은 게 아쉬웠다.
평점: 10점 만점 중 8.3점. 간편하게 먹기 좋았지만 배를 채우기 위해서는 역부족이었다.
인터넷에서 제품 사진만 보고 사는 것은 비추한다.
시간이 지나면서 같은 제품인데 포장이 많이 바뀌는 것들을 많이 봤다.
직원에게 물어보는 것이 제일 편하고, 무엇보다 돈키호테에서 센스 있게 한자리에 모아놔서 찾기 좋았다.
제일 만족한 제품은 샤론 파스이다.